컨텐츠 바로가기



기상청 캠핑지도 원캠핑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장비 사용 안전*
제목 *장비 사용 안전*
작성자 원캠핑 (ip:)
  • 작성일 2015-07-29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791
  • 평점 0점

안전한 캠핑 즐기기

장비 사용 안전

────

 

 

 1    전기용품 안전사용

캠핑장에서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부 전기를 끌어 올 릴선(리드선)을 사용해야 합니다. 릴선을 사용 할 때는 전선이 감겨있는 채로 사용하면 발열로 인해서 전선의 피복이 녹으면서 누전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반듯이 전선 전체를 풀어서 사용 하여야 합니다.
전기장판과 같은 전열기구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을 차단 하여 과열로 인한 화재를 예방합니다.

 

 2    캠핑장비의 위치 

흉기가 될 수 있는 망치나 도끼, 칼과 같은 캠핑장비는 사용 후에 어린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 하며, 가스랜턴과 같은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랜턴은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에 매달거나 놓아야 합니다.
특히 연소형 난로는 보호 망을 설치하여야 화상 및 화재를 방지하며, 난로 주위에 소화기를 비치하여야 합니다.
숯 또는 압축 성형탄은 연소과정에서 일산화탄소(연탄가스)가 발생하므로 실내(텐트)에서 이용을 엄격히 금합니다.

 

 3    캠핑용품 사용법 숙지 

텐트와 타프를 고정하는 팩은 타격으로 인하여 헤드부분이 날카로울 수 있으므로 헤드부분만 남기고 땅속에 깊이 박아야 합니다.
땅속에 바위나 기타 장에 물질로 인하여 깊이 박지 못 할 경우에는 팩의 헤드부분을 확인 할 수 있는 표시를 하여야 하며, 장갑이나 비닐 봉지를 묶어두는 것만으로도 사고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프나 텐트에 묶는 스트링(당김줄)이 보행로에 설치되어 있다면 이 또한 표시를 해 두어 걸려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4    차량 안전사고 

휴대전화가 되지 않는 오지와 같은 곳으로 캠핑을 갈때는 반듯이 차량의 배터리나 스페어 타이어와 같은 것을 점검하고 떠나야 합니다.
소나기가 내려 흙탕물이 된 개울을 건널 때에는 물의 깊이나 바닥의 상태를 확인하여야 하며, 하천변이나 계곡 가에는 소나기 내릴 경우 급류가 형성 될 수 있으므로 주차 장소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즐겨찾기
쿠폰증정
출석체크
멤버쉽안내
사은품안내
반품/교환
배송조회

이전 제품

다음 제품

올라가기